ELS/DLS 안내
ELS/DLS 란?
- ELS는 Equity Linked Securities의 약자로 개별 주식의 가격이나 주가지수와 연계되어 수익률이 정해지는 파생결합증권주1)입니다.
- DLS는 Derivatives Linked Securities의 약자로 주식이나 주가지수 외의 자산과 연계하여 수익률이 결정되는 파생결합증권입니다.
- 또한 ELS/DLS 중 만기에 투자원금이 지급되는 경우 파생결합증권으로 구분하지 아니하고 채무증권으로 분류하여 파생결합사채로 표현합니다.
-
주1) 자본시장법에서는 투자성이 존재하는 금융상품 중 투자원본에 손실이 국한되며 특정 자산에 연계하여 손익이 결정되는 증권을 파생결합증권으로 정의하고 있습니다.
Smart CMA
- 투자
- 주식
- 수익증권/채권
- 자금결제
- CD기
- 인터넷뱅킹
- 급여이체/관리
- 대출서비스
다른 금융상품과의 차이
- 직접투자수단
- 장외파생상품인가를 받은 증권사만이 발행할 수 있는 ‘구조화된 상품’으로 청약과정을 통하여 직접투자가 가능합니다.
- 예금이 아닙니다
- 파생결합증권사채의 경우에도 투자기간 중 평가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예금자보호법에 의한 투자자보호 상품이 아닙니다.
ELS/DLS의 장점과 단점
- 장점
- 구조화되는 상품이므로 다양한 투자자의 투자수요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.
- 또한 이 과정에서 다양한 기초자산에 투자가 가능합니다. 운용역의 재량을 배제하고 사전에 정해진 조건에 따라 수익률을 지급합니다.
- 단점
- 예금자보호법이 적용되는 상품이 아닙니다.
- 본 증권은 발행증권사의 신용으로 발행하는 무보증/무담보 증권입니다. 따라서 증권발행사가 지급불능 상황에 처할 경우 투자원금 및 투자수익 모두 지급을 못 받을 수 있습니다. 또한 본 증권은 기초자산 및 기초자산을 둘러싼 경제시장환경에 영향을 받으므로 만기이전에 중도상환을 할 경우 원금손실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.